티스토리 뷰

- 공간 활용(Space-Saving), 무채색(Neutral Colour), 단순함(Simplicity) 등 트렌드 두각 -  


 

  

캐나다 토론토 인테리어전문 전시회 성료(1.19~22)

 

  ㅇ 캐나다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전문 전시회인 'Interior Design Show'가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토론토 국제전시장(Metro Toronto Convention Centre)에서 성황리에 개최됨.


  ㅇ 이 전시회는 북미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인테리어 시장을 가진 토론토를 대표하는 국제 행사로서 약 300개 사와 디자이너들이 참가함.

    - 영국, 미국, 한국을 비롯한 약 15개국 참가, 방문객은 6만여 명

 

'Interior Design Show' 개요 


 개요

 내용

 기간

 2017년 1월 19~22일(4일간)

 장소

 Metro Toronto Convention Centre

 규모

 68,000 평방피트

 참관

 약 60,000명

 참가

 기업 250개사, 디자이너 50명

 한국 업체

 2개사

 웹사이트

 www.toronto.interiordesignshow.com

 전시 분야

 가구, 카펫, 조명, 바닥, 창문, 문 등

 

 인테리어 트렌드 방향 모색 



  ㅇ 전시회에 참가한 디자이너들은 캐나다 인테리어 시장의 트렌드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으며, 참가 업체들은 제품 전시와 바이어 상담을 활발하게 진행


  ㅇ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세계적 인테리어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은 심플한 아이디어 상품을 제작하는 것이 세계적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설명


  ㅇ 슬로베니아 출신 여성 디자이너 니카 주판크(Nika Zupanc)는 느와르 영화가 풍기는 어둡고 차분한 색상을 인테리어 작품에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강조해서 관람객으로부터 주목을 받음.

 

전시회 전경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토론토 무역관 자체촬영

 

2017년 캐나다 인테리어시장 키워드

 

  ㅇ 공간 활용(Space-Saving)

    -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접이용 침대, 소파 등이 눈에 띄는 인테리어 가구 키워드이며 패키지상품(All-in-One), 효율성(Efficiency)과 같은 연관 키워드 또한 떠오르고 있음.

    - 이는 최근 토론토 지역의 주택 수요 급증 및 매물 부족, 치솟는 집값과 작아지는 공간에 대처하기 위함.


전시된 공간 활용(Space-saving) 제품


external_image

자료원: KOTRA 토론토 무역관 자체촬영

 

  ㅇ 무채색(Neutral Colour)             

    - 전시 업체 관계자들은 화려한 무늬와 색상보다 작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해주는 차분한 무채색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함.

    - 현지 소비자들은 과거 아이보리색을 자주 찾았으나, 최근에는 현대적이면서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회색을 가장 선호함.

    - 관련 바이어는 최근 흰색 제품 및 가구를 찾는 현지 소비자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함. 이는 주변 가구와도 쉽게 조화를 이루는 흰색의 특성 때문으로 분석됨.

 

트렌디한 컬러로 선정된 ‘회색’


external_image

자료원 : KOTRA 토론토 무역관 자체촬영

 

  ㅇ 단순(Simplicity)

    - 전시회에 참석한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책상, 서랍장 같이 면적이 큰 가구의 경우 장식이 없는 단순한 디자인을 통해 공간을 실용적으로 사용하려는 현지 소비자들의 심리를 설명함.

 

현지 소비자가 선호하는 심플한 가구


external_image

자료원 : KOTRA 토론토 무역관 자체촬영

 

□ 캐나다 인테리어 시장 현황 


  ㅇ 미국 시장조사기관 IBIS World에 따르면, 캐나다 인테리어 시장은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연성장률 2.7%를 기록함. 이러한 추이는 2021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 시사점

 

참관객뿐만 아니라 참가업체도 많고 바이어와의 1:1 상담을 진행하여 제품과 트렌드에 대한 상세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효율적인 전시회였다고 평가함.

 - 미국, 영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참가한 업체, 디자이너, 참관객으로 인해 다양한 제품을 보고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판단됨.

 

  ㅇ 20주년을 맞이하는 Interior Design Show는 2018년 1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

 

  ㅇ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대표적인 한국업체는 S사와 L사가 있었으나 이 전시회 관계자는 더 많은 한국 업체들이 참가하길 희망한다고 전함.

    - 오는 20주년 Interior Design Show는 규모와 흥행 면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캐나다 시장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임.

    - 참가 희망 기업은 예약 부스 수가 제한돼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참가 신청 필수. 신청 방법은 아래 웹사이트 참고

www.toronto.interiordesignshow.com/information/apply-to-exhibit/

 

 

자료원 : 관련 업체들과의 상담, IBIS World 및 KOTRA 토론토 무역관 자료 종합



자료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경제 무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