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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니멀(Space-Saving), 무채색(Neutral Colour), 단순함(Simplicity) 등 트렌드 두각 -
□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전 성료
ㅇ 캐나다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인 'Interior Design Show'가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토론토 국제전시장(Metro Toronto Convention Centre)에서 성황리에 개최됨.
ㅇ 이번 전시회는 북미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인테리어 시장을 보유한 토론토를 대표하는 국제 행사로서 제조회사, 디자이너등 300개 사가 참가
- 우리나라(2개사)를 비롯해서 영국, 미국 등 15개국 기업이 참가했으며 연인원 6만 명이 참관하는 등 현지 인테리어 시장의 뜨거운 열기를 반영
<전시회(Interior Design Show) 개요>
구 분 | 내 용 |
명 칭 | 인테리어 디자인 전시회(Interior Design Show, IDS) |
기 간 | 2017년 1월 19~22일(4일간) |
장 소 | Metro Toronto Convention Centre |
규 모 | 68,000 평방피트 |
연 혁 | 1999년, 19번째 개최 |
참 관 | 약 60,000명 |
참 가 | 기업 250개사, 디자이너 50명 |
한국업체 | 2개사 참가 |
홈페이지 | www.toronto.interiordesignshow.com |
분 야 | 가구, 카펫, 조명, 바닥, 창문, 문 등 상업·주거 인테리어 |
□ 세계적 디자이너 참가, 인테리어 트렌드 방향 모색
ㅇ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가늠하는 성격이 강했던 동 전시회에는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고 있는 디자이너들도 참석하여 각자의 견해를 표명
ㅇ 스페인 출신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은 군더더기 없이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신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트렌드라고 언급
ㅇ 슬로베니아계 여성 디자이너 니카 주판크(Nika Zupanc)는 느와르(Noir) 영화의 어둡고 차분한 색감을 인테리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강조해서 주목을 받음.
ㅇ 이들 디자이너들은 전시회 참가업체 및 바이어와 활발하게 의견을 교환하며 향후 인테리어 시장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분위기
전시회장 전경
자료원: KOTRA 토론토 무역관(자체촬영)
□ 캐나다 인테리어 키워드 : 미니멀(Space-Saving), 무채색(Neutral Color), 단순성(Simplicity)
ㅇ 미니멀(Space-Saving) : 불필요하게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것을 방지하면서 자투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실용적 디자인이 주목 받고 있음.
- 최근 토론토 등 캐나다 대도시 지역의 주택가격 폭등에 따라 콘도, 다가구등 중·소형 주택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다용도 수납장, 접이용 침대, 소형 소파 등 부피는 작지만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패키지형(All-in-One)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
공간 활용(Space-Saving) 인테리어 사례
자료원: KOTRA 토론토 무역관(자체촬영)
ㅇ 무채색(Neutral Colour) : 과거 현지 소비자들이 따뜻한 아이보리 계통의 색상을 선호했으나, 근래 모던하면서도 온화한 느낌을 연출하는 회색계열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짐.
- 화려한 장식·무늬 보다는 주변과 쉽게 조화를 이루고 적은 공간을 상대적으로 넓게 보이게 하는 차분한 무채색이 인기
회색 등 무채색 인테리어 사례
자료원 : KOTRA 토론토 무역관(자체촬영)
ㅇ 단순함(Simplicity) : 캐나다 소비자들은 거주 공간이 제한적이라도 필요한 가구는 빠짐없이 배치하기를 선호하는 성향이 강해서, 깔끔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의 인기가 상승
- 특히 책장, 수납장 등 부피가 큰 가구의 경우 장식이 없고 간단한 형태의 제품이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하려는 소비자의 수요와 맞아떨어지고 있음.
캐나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심플한 디자인 사례
자료원 : KOTRA 토론토 무역관(자체촬영)
□ 시사점
ㅇ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IBIS World에 따르면 캐나다 인테리어 시장은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연평균 2.7%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2021년까지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
ㅇ 최근 콘도와 같은 소형주택이 확산되고 1인~3인 소가족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서, 상기한 무채색 계열의 단순하면서도 실용성이 높은 가구를 비롯한 인테리어 제품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ㅇ 캐나다는 겨울철이 6개월가량 지속되기 때문에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긴 현지 소비자들은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과 색상에 대해 민감한 성향이 강함.
ㅇ 이러한 소비 성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제품에 반영하는 것이 현지 시장진출의 중요한 요소이며, 'Interior Design Show'는 트렌드 조사에 효과적인 전시회라고 판단됨.
ㅇ 2018년 전시회는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방법 등은 홈페이지(www.toronto.interiordesignshow.com/information/apply-to-exhibit/)에서 확인 가능
자료원 : KOTRA 토론토 무역관 자체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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