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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브, 계면활성제, 미생물 염색기기, 해산물, 녹차 스프레드(잼), 김 등 6개 품목 상담 -
- 일부 품목은 바이어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는 등 시장성 있는 것으로 나타나 -
2016 전남 중동 무역사절단
자료원: KOTRA 암만 무역관
ㅇ 밸브
- 요르단은 제조업이 약해 산업용 밸브의 수요는 적은 편이나, 수자원 조달 및 상하수도 분야에서 주로 수요 발생
- 전력발전소나 광물제련소 등의 사업이 활성화되는 점도 밸브시장에 호조
- 원유 산업용 밸브에 대한 수요는 이라크에서 많이 발생하고, 가까운 시일 내에 이라크 IS 사태가 안정화되면 해당 시장이 활성화될 것임.
- 요르단 내 난민촌에서의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밸브 수요도 많이질 것으로 예상함.
ㅇ 계면활성제
- 바이어들은 주로 세제 원료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했으며, 폴리올(Polyols) 관련 문의도 다수
ㅇ 미생물 염색기기
- 일부 바이어는 대형병원 및 정부기관 등에 주로 수요가 발생한다고 밝힘.
- 해당 수요처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한국 기업이 직접 수요처에 찾아가 제품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야 함을 강조
ㅇ 천연 조미료 및 건조/냉동 해산물
- 중동 바이어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제품으로, 요르단에 인기가 높아지는 일식 등에 대해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가 다수
ㅇ 녹차 스프레드, 홍차 스프레드, 차(tea), 인삼 타블렛 등
- 녹차잼 및 홍차잼에 대해 바이어들이 많은 관심을 보임.
- 특히, 페트병의 뚜껑을 갈아끼우면 녹차가 우러나오는 아이디어에 대한 호평이 이어짐.
- 일부 바이어는 요르단 및 중동 현지에서 최근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았을 때 향후 요르단뿐 아니라 걸프, 이란 등 중동 전역으로 시장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았음.
ㅇ 조미김
- 중동 바이어에는 생소한 제품이었으나, 현장 시식 및 한국 기업의 설명으로 관심도가 높아짐.
- 요르단 바이어 인식으로는 김은 일식 등 고급 음식에 활용되는 재료나 아직 수요는 크지 않은 것으로 판단함.
자료원: 바이어 현장 인터뷰 및 KOTRA 암만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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