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사절단 개요 및 일정
행사명 | 2019 대전 유럽 2차 무역사절단 수출 간담회 |
일시 | 2019. 11. 15 (금) 09:00~17:00 |
장소 | Holiday Inn Hotel, Amsterdam |
주최 및 주관 | 대전광역시, KOTRA 암스테르담 무역관 |
○ 행사 개요
○ 국내 기업 7개사, 네덜란드 바이어 17개사 참가, 총 상담 18건
- 본사 시장성 평가를 통해 숙취해소제, 치과용 기기, 자동결속기, 냉각수첨가제, 필러, 질량유량계, 공기정화살균기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기업 7개사 참가
- 특히, 이번 무역 사절단은 방문상담이 총 5건으로, 국내 기업 1개는 방문상담만 진행
○ 네덜란드 사업 관련 기본 세미나 진행
- 본격 수출상담회 전, 참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네덜란드 현지 법무 법인인 AKD 관계자가 직접 진행했으며, 이번 세미나는 현지 변호사와 함께 진행
세미나 진행 장면
상담회 진행 장면
자료원: KOTRA 암스테르담 무역관 자체 촬영
□ 참가 바이어 반응
○ 자가 회복을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바이어 R사는 유럽 시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함.
- 유럽 시장은 복잡한 시장으로, 다이어트 약, 보충제, 의약품의 경우 유럽 공통 성분 규제가 있는 동시에 각 나라의 성분 규제가 다름. 어떤 성분은 영국에서 허용이 되나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는 허용되지 않을 수 있음.
- 이에 한국 기업을 위한 유럽 현지 컨설턴트, 변호사, 유통 업체 등이 있다면 유럽 시장 진출이 한층 수월해질 것이라고 전함.
○ 와인 및 위스키를 제조하는 바이어 W사는 한국 자동결속기 제품에 긍정적인 반응을 표시
- 네덜란드 현지 유통 업체를 조건으로 높은 구매 의사를 보임.
- W사 주위에 비슷한 농가가 많기에 한 곳에 판매를 시작하면 주위 농가들에도 자연스럽게 판매 가능할 것이라 예상됨.
□ 참가 국내기업 반응
○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국내 기업은 대체로 바이어들의 진정성 있는 태도와 현지 시장 상황 파악에 만족 표시
- 숙취해소제 및 간 건강 보충제를 판매하는 B사는 예전과 달리 유럽에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에 만족함.
- 질량유량계를 취급하는 L사는 유럽 내 경쟁사 제품 대비 가격 경쟁력이 있다는 점을 어필하며 바이어와의 추후 협력을 이끌어냄.
□ 시사점
○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유럽 현지 컨설턴트 및 유통 업체와의 관계 필수
- 최근 트렌드인 지속가능한 제품을 필두로 유럽 전체의 규제가 강화되며, 시장조사뿐 아니라 유럽의 실시간 이슈에 즉각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현지 파트너가 필요할 것으로 보임.
자료원: KOTRA 암스테르담 무역관 자료 종합
'글로벌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기에 新지방정부들의 2020년 이후 정책 방향 (0) | 2019.11.22 |
---|---|
이탈리아, 아동복 시장 성장 기대 (0) | 2019.11.22 |
미국 최대 쇼핑시즌이 다가온다. 미국 소비자 동향 및 트렌드 (0) | 2019.11.21 |
美 경기, 꾸준한 확장세 이어가고 있으나 소득격차는 50년래 최대 (0) | 2019.11.21 |
미 경기, 꾸준한 확장세 이어가고 있으나 소득격차는 50년래 최대 (0) | 2019.11.21 |
- 터키
- 이란
- 홍콩
- 베트남
- 말레이시아
- 캐나다
- 인도
- 남아공
- 에콰도르
- 일본
- 네델란드
- 중국
- 필리핀
- 러시아
- 미국
- 이스라엘
- 브렉시트
- 전시회
- 싱가포르
- 화장품
- 삼성전자
- 삼성
- 프랑스
- 자동차
- 멕시코
- 칠레
- 코로나
- 리우올림픽
- 올림픽
- 태국
- 브라질
- 호주
- 인도네시아
- 미얀마
- 리우
- 독일
- 콜롬비아
- 스페인
- 영국
- 이집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