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2017년 트렌드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기회의 장 -
- 젊은 소비층의 확대로 인한 트렌드의 변화를 읽어야 -
- 중남미 경기 침체기로 인한 저가상품 선호도 상승 -
□ 전시회 개요
ㅇ 2016년 ICES(International congress of Esthetics and Spa) 개요
전시회명 | 2016년 International Congress of Esthetics & Spa |
개최기간 | 2016.11.6.-11.7 |
개최장소 | Hyatt Regency Miami. Florida |
전시 분야 | 필링, 스킨케어, 안티에이징 제품, salon& spa 관련 장비 및 액세서리, 레이저 및 아로마테러피 서비스. 마사지 제품 등 |
전시 참가업체 수 | 172개 업체 이상 참가 |
웹싸이트 | http://miami.skincareshows.com/new/ |
ㅇ 2017년 ICES 전시회 일정
- Dallas, Texas Arlington convention Center: 2017.4.2~3.
- Philadelphia, Pennsylvania: Pennsylvania Convention Center: 2017.5.21~22 .
- Long beach, California: Long beach Convention Center: 2017.9.10~11.
- Miami, Florida: Hyatt Regency Miami Center: 2017.10.22~23.
· ICES(International congress of Esthetics and Spa)는 미국 4개 도시에서 매년 개최됨.
ㅇ 2016년 ICES 현장 분위기
- 중남미와 카리브해 국가들의 허브 역할을 하는 마이애미에서 개최된 에스테틱 및 스파 전시
- 중남미 경기 침체로 인해 작년에 비해 중남미에서 온 방문객 수가 눈에 띄게 줄었음.
- 저가 상품 및 가정용 미용기구들의 선호도가 높아짐.
전시장 전경
자료원: KOTRA 마이애미 무역관
□ ICES 2016을 통해 본 2017년 트렌드
ㅇ 메디컬 스파(Medical oriented spa) 상품의 강세
- 성형수술의 비용부담, 위험 부담은 줄이면서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는 레이저 및 초음파 마사지 시술 등의 메디컬 스파 선호
ㅇ 마더스 데이, 생일 등의 이벤트성 스파 방문이 아닌 wellness 차원의 꾸준한 일상 관리 차원의 트렌드 증가
- 언제 어디서든 자기 관리가 용이한 휴대용, 가정용 상품 인기
ㅇ 고객층의 확대
- 타깃 소비층의 연령이 낮아지고, 기존의 고급화에서 다양하고 일반화된 대중화로 트렌드 변모
- 밀레니얼 세대층(Millennial generation)인 10대층과 대학생층 등이 주요 고객으로 부상
ㅇ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는 접근 방법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구매력이 높아질 전망
- 할로 에어 테라피(Halotherapy)는 체내에 침투된 공기 속 미세먼지, 중금속을 포함한 황사, 스모그와 같은 오염물질들이 소금 기화방식인 할로 테라피를 통해 호홉과 함께 배출된다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
□ 중남미 경기 침체로 인한 가정용, 휴대용 상품 구매 향상
ㅇ 중남미 방문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던 과거 전시와 달리 방문객수와 현장 판매율이 낮아짐.
- 전시회 내에서도 중남미의 경기 침체가 가시화되듯, 저가 품목 및 소모품 선호도 증가
ㅇ 눈매를 강조하는 눈썹, 속눈썹 화장 및 미용의 다양한 기법 소개
- 눈썹, 입술 등의 영구 및 반영구 화장 제품이 강세로, 여러 상품 체험장에서 전시됨.
- 속눈썹 연장, 펌, 컬 등 다양한 시술 소개
□ 시사점
ㅇ 에스테틱 및 스파의 2017년 트렌드를 미리 볼 수 있는 전시회
- 부유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에스테틱과 스파의 소비층이 대중화되면서, 미국 내 업체 간 가격 및 상품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
ㅇ 중남미, 카리브해 국가를 타깃 시장으로 하는 마이애미 전시회에서 중남미 경기 침체에 따라 에스테틱 및 스파 분야의 저가상품 및 홈스파 kit의 인기가 높아짐.
ㅇ 경기 침체뿐 아니라 소비층이 젊어지면서 청소년, 대학생 등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저가 상품 개발이 이루어지는 추세
ㅇ 도시마다 타깃 시장의 차이가 있으므로, 마이애미 전시장뿐 아니라 미국 내 다른 도시들의 전시회 방문으로 다양한 소비층 트렌드를 익히며 시장을 공략해야 함.
자료원: KOTRA 마이애미 무역관 자료 종합
'글로벌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알면 소비시장이 보인다 (0) | 2016.11.28 |
---|---|
대서방 식품수입금지, 러시아에 독인가 득인가 (0) | 2016.11.28 |
브라질 온라인시장, 블랙프라이데이 매출 급증 (0) | 2016.11.28 |
핀란드, 러시아발 훈풍을 탈 수 있을까? (0) | 2016.11.28 |
네덜란드가 그려보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미래 (0) | 2016.11.28 |
- 영국
- 자동차
- 태국
- 삼성전자
- 독일
- 이스라엘
- 스페인
- 코로나
- 이란
- 전시회
- 프랑스
- 미국
- 일본
- 싱가포르
- 호주
- 말레이시아
- 콜롬비아
- 홍콩
- 캐나다
- 미얀마
- 필리핀
- 러시아
- 에콰도르
- 이집트
- 베트남
- 올림픽
- 리우올림픽
- 네델란드
- 브렉시트
- 인도
- 터키
- 인도네시아
- 멕시코
- 남아공
- 리우
- 칠레
- 화장품
- 삼성
- 중국
- 브라질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