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ㅇ 6월 16일 개장한 아시아 최대 디즈니랜드인 상하이디즈니랜드 개장 1개월을 맞아 상하이무역관에서는 쇼핑몰, 식당가가 모여있는 디즈니랜드타운Disneytown, 迪士尼小镇)*을 방문, 국가별 소비재, 음식점 입점 현황 파악
* 테마파크 내부 취재가 아닌 테마파크 입구 주변의 쇼핑몰 지역
ㅇ 디즈니캐릭터 전문매장을 제외하고 화장품, 신발, 가방, 의류, 완구 매장이 입점해 있었으며, 서양(이탈리아 등) 음식, 일본 음식, 중국 음식, 태국 음식점 및 요거트류, 빙수류 판매점이 입점해 있었음.
- 화장품 : Sephora, 이니스프리 ,too cool for school
- 가방 : 샘소나이트 등
- 신발 : crocs, Toms 등
- 잡화 : tutu anna 등
- 완구 : Lego shop 및 캐릭터숍
ㅇ 한국 브랜드숍은 화장품(이니스프리, too cool for school)이 입점해있었으나, 한국계 음식점, 제과점, 커피숍 입점해있지 않은 상태임.
ㅇ 상하이시 정부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현재 건설단계(디즈니랜드 리조트 단지 1기)에서 향후 2기, 3기 건설로 확대될 예정이며, 1기 내 편의시설 등의 보완도 계속 이루어질 것임. 우리의 한류 마케팅 효과가 가장 직접 미치는 소비재, 음식점 등 업종의 진출이 추가로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디즈니랜드 운영 성과와 디즈니타운 운영현황 등 보다 객관적인 자료를 모니터링 해 판단할 필요가 있음.
'글로벌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라질, 알레르기 예방을 위한 식품성분 표기 강화 (0) | 2016.07.24 |
---|---|
러시아 진출의 새로운 방안, 프랜차이즈 (0) | 2016.07.24 |
러시아인, 달라진 경제환경에 따른 육류 소비 다변화 (0) | 2016.07.24 |
日, 어른의 동심 겨냥한 장난감 인기 (0) | 2016.07.24 |
베네수엘라의 어린이날 풍속도 (0) | 2016.07.24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 영국
- 터키
- 올림픽
- 스페인
- 전시회
- 남아공
- 코로나
- 이스라엘
- 호주
- 브라질
- 일본
- 네델란드
- 삼성
- 캐나다
- 필리핀
- 미얀마
- 프랑스
- 에콰도르
- 리우
- 멕시코
- 콜롬비아
- 이집트
- 러시아
- 말레이시아
- 자동차
- 중국
- 미국
- 리우올림픽
- 태국
- 이란
- 홍콩
- 삼성전자
- 칠레
- 인도네시아
- 싱가포르
- 브렉시트
- 베트남
- 독일
- 화장품
- 인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