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작한 기사와 사진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0001

지난 15일 국내에 출시된 무선 이어버드 ‘기어 아이콘X’는 줄이 완전히 사라져 자유로운 착용감을 자랑합니다. 덕분에 음악과 운동 등 각종 기능을 한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건 물론, 단독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이어버드만으로 과연 어떻게 작동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기어 아이콘X 완벽 사용 ‘꿀팁’! 아래 영상을 통해 하나씩 따라 해보세요. 어느새 ‘기어 아이콘X 마스터’가 돼 있을 테니까요.

 

개봉기_구성품 확인부터 스마트폰 연동까지

제품 구매 직후 가장 설레는 순간은 케이스를 개봉할 때 아닐까요? 박스를 연 다음, 가장 먼저 할 일은 구성품을 확인하는 겁니다. 이어버드와 USB 케이블, 충전 케이스 등이 전부 잘 들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참, 기어 아이콘X를 처음 사용하시는 거라면 최소 20분간은 충전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스마트폰 내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기어 아이콘X와 연결하면 음악과 운동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음악 감상_가벼운 ‘터치’로 쉽게, 자유롭게 

기어 아이콘X만으로 음악을 감상하려면 먼저 음악을 저장해야겠죠? 스마트폰엔 삼성 기어 앱을, PC엔 기어 아이콘X PC 매니저를 각각 설치한 후 기어 아이콘X를 해당 기기와 연결하면 기어 아이콘X에 음악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음악 감상은 이어버드를 터치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데요. 한 번 누르면 음악이 재생(혹은 일시 정지)되고, 두 번 누르면 다음 곡이 재생되며, 세 번 누르면 이전 곡이 재생됩니다. 위로 밀면 불륨이 커지고 아래로 밀면 볼륨이 작아지죠. 스마트폰과 연결해 재생할 수도, 또 연결을 해제한 후 단독으로도 재생 가능하니 상황에 맞게 활용하세요. 

 

운동 기록_터치 패드로 음성 안내 받아볼까? 

기어 아이콘X는 선이 없어 운동할 때 특히 유용한데요. 이어버드의 터치패드를 길게 눌렀다 떼면 음성으로 ‘운동 시작’ ‘운동 상세 정보’ ‘운동 완료’ 등 운동 기록 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운동 중 오디오 가이드를 설정해두면 일정 시간마다 그때까지의 운동 기록을 들려주니 한결 힘내며 달릴 수 있겠죠?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해 S헬스로 운동 기록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자료출처 : 삼성 뉴스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