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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요식업계 총 130개 부스 참가, 다채로운 현지 요리 프로모션 -
- 지역농산품, 할랄푸드 관련 사업 확대 가능성 -
□ 대만 미식전 2018 개최
□ 전시회 특징
ㅇ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 한글 | 2018 대만 미식전 |
---|---|---|
영문 | 2018 Taiwan Culinary Exhibition | |
개최기간 | 2018-08-10 ~ 2018-08-13 | |
개최장소 | Taipei World Trade Center Exhibition Hall 1 | |
주최기관 | 대만관광협회(財團法人台灣觀光協會) | |
홈페이지 | ||
전시 부스수 | 130개 | |
참관객수 | 국내외 13만명 이상 | |
전시분야 | 식품. 음료 |
ㅇ 전시회 취지
- 1990년에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2018 대만미식전은 대만 음식의 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서 다채로운 대만 음식을 소개하고 대만기업의 국제 교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됨.
ㅇ 전시회 입장료
가격 | 보통권 | 우대권(어린이/경로) | 특별권(장애인) |
---|---|---|---|
(예약)구매처 | NT$200(현장)/ NT$180(예약) | NT$150 | NT$100 |
|
□ 전시회 현장
ㅇ 대만 미식에 관한 5가지 주제(GOOD-EATING TAIWAN, DISCOVERY KITCHEN, FLAVORS PAST AND PRESENT, SOIL OF TAIWAN, EXOTIC CUISINES)로 전시회 개최됨.
GOOD-EATING TAIWAN(美膳台灣) 전경
자료원: 타이베이 무역관 자체 촬영
- GOOD-EATING TAIWAN 주제관에는 총 12개의 식당, 21개의 호텔이 참가해 각종 요리들을 선보였으며 할인 식사권 프로모션(전시회 기간 한정)으로 홍보효과를 극대화함.
DISCOVERY KITCHEN(探索廚藝) 경영대회 전경
자료원: 타이베이 무역관 자체 촬영
- 미래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대만의 이색 요리를 주제로 경연대회에 출전해 훌륭한 요리 솜씨를 뽐냈으며 대만 요리업의 밝은 미래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음. 또 다른 부스에서는 관람객의 현장 신청을 통해 유명 셰프들의 지도아래 직접 요리를 만드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됨.
FLAVORS PAST AND PRESENT(美味食光)
자료원: 타이베이 무역관 자체 촬영
- 高記(Kao-chi), 度小月(Dosyue), 大來(Da-lai)를 비롯한 총 29개의 업체에서 행사에 참여, 대만 길거리 간식부터 요리까지 각양각색의 음식을 판매함. 부스 내 시식 공간 마련해 홍보 진행.
SOIL OF TAIWAN(土地台灣)
자료원: 타이베이 무역관 자체 촬영
- 대만 현지 농산품, 수산물 관련 식품 소개함. 그 중 CAS(대만우수농산품)인증마크를 취득한 상품이 특히 주목을 받았는데 이는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소비 트렌드 반영한 것으로 분석됨. 문화부 부스에서는 다도, 칼공예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관람객들의 참여 유도함.
EXOTIC CUISINES(異國美食)
자료원: 타이베이 무역관 자체 촬영
- 글로벌 미식에서는 일본, 무슬림 두개의 글로벌관이 참여해 각 나라의 음식 소개했으며 무슬림관의 경우 기도실, 전통의복 체험과 같은 문화 체험을 진행함. 할랄푸드 인증을 받은 ‘아이스 몬스터’(대만 빙수 프랜차이즈)가 주목 받음.
□ 참가업체 인터뷰
2018 대만 미식전 참가업체 Y사(김치) 타이베이 무역관 자체 촬영 Q1. 미식전에 참여하게 된 이유? Q2. 대표상품으로 김치를 판매하게 된 계기? |
□ 전망 및 시사점
ㅇ 대만 농촌 지원 프로그램 「田媽媽⌋를 통한 지역 농산품 소개
- ‘Soil of Taiwan’ 주제관에 「田媽媽⌋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업체들 참가해 농산품 홍보. 대만 정부에서 농촌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매년 각 지역의 우수 농산품을 선정, 해당 농산품의 판매를 지원함. 대만 현지 농민들이 식재료를 직접 상품화해 판매한다는 것에 의미가 큼.
ㅇ 무슬림관에 특색 있는 할랄푸드 전시, 대만 할랄사업 확대 가능성
- 동남아 이슬람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할랄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에 대한 대만 정부 지원이 확대될 예정. 할랄 인증을 받은 대만 현지 식품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
- 대만 할랄푸드의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서 철저한 현지시장 분석과 시장의 정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함.
자료원: Taiwan Culinary 홈페이지 및 안내서, KOTRA 타이베이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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