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기능성 화장품, 포장재 등 다양한 분야의 총 9개사 참가 -
- 페루를 직접 방문해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나 가능성을 엿보아 -
□ 행사 개요
행사명 | 2018 중소기업중앙회 남미시장개척단 |
행사기간 | 2018년 11월 4~10일 |
주관기관 | KOTRA, 중소기업중앙회 |
일시 및 장소 | 2018년 11월 6일(화) 9:00~18:00/리마 스위소텔 |
참가기업 | 총 9개사 |
참가 품목 | 기능성 화장품, 포장재, 리프팅 실, 중장비 유압부품 등 |
ㅇ 2018 중소기업중앙회 남미시장개척단은 페루 리마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수출 상담회를 개최, 리마에서는 총 29개사의 바이어 업체가 참여해 48건의 상담을 실시함.
ㅇ 유통업체, 제품별 생산업체, 온라인 판매 전문업체, 한국 기업과의 거래 경험 및 한국 방문 경험이 있는 업체, 한인 교포기업 등 다양한 현지 바이어들이 이 행사에 참여함.
ㅇ 참가기업과 기존 거래 경험이 있는 바이어들 역시 방문했으며, 제품 사용법을 배울 의향을 보이고 독점 계약을 요청하는 등 대부분의 바이어가 한국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임.
□ 상담 기업 제품군
품목 | HS Code |
화장품 | 3307.90, 3304.99 |
식품포장재 | 3821.90 |
건설중장비 | 8431.41 |
리프팅 실(의료기기용품) | 3006.10 |
금고 | 8303.00 |
진공펌프 | 8414.10 |
2018 중소기업중앙회 무역사절단 전경
자료원: KOTRA 리마 무역관
□ 주요 품목 시장동향
ㅇ 리프팅 실
- 페루 내 미용시술은 피부과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잦음.
- 필러와 보톡스 등의 시술은 기존에 시행되고 있으나 리프팅 실은 시장에 도입되지 않았음.
- 기존에 존재하던 보톡스 등의 미용시술보다 지속력이 뛰어나며 인체 내 분해 및 흡수됨.
- 지난 3년간 한국산 리프팅 실 수입액은 1만176달러를 기록하며 13위를 차지함.
페루 리프팅 실 국가별 수입동향(HS Code 300610)(단위: 달러)
자료원: Veritrade
ㅇ 리프팅 실 바이어 반응 및 의견
- 아직 페루 시장에 도입되지 않은 상품인 만큼,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시술법을 교육받고자 함.
- 뷰티 및 의료 제품을 수입하는 바이어들이 다수 방문했으며, 스파 및 성형외과 등을 주 고객으로 둔 유통업자들이 수입 의향을 보임.
- 제품 등록을 수월히 마치고 식약청 허가를 취득할 수 있다면 시장 내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 같음.
- 콜롬비아 등의 인근 국가에 먼저 소싱한 후 페루 진출 시보다 수월히 등록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ㅇ 화장품
- 화장품 페루 수출 시 위생 등록 과정은 1~2개월 소요되며, 위생 허가 발급 관할기관은 페루위생청(DIGEMID)임.
- 한국산 마스크팩의 경우 중국계 잡화판매점 등을 통해 현지 판매되고 있으나 브랜드의 다양성은 낮은 편임.
- 한국산 기능성 화장품을 수입해 스파 및 살롱에 유통하는 업체들이 상당수 존재함.
- 지난 3년간 한국산 화장품 수입액은 11만1747달러를 기록해 12위를 차지함.
페루 화장품 국가별 수입동향(HS Code 330790)(단위: 달러)
자료원: Veritrade
ㅇ 화장품 바이어 반응 및 의견
- 온라인 판매만을 진행하는 화장품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음.
- 피부암 사망률이 높은 현지 기후 특성상, 자외선 차단제 제품들이 많이 눈에 띔.
- 대체로 독하지 않고 부드러운 향이 있고 화려하고 눈에 띄는 패키지를 선호함.
- 재생 기능이 있는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 피부과를 통한 판매를 통해 시장 내 입지를 넓힐 수 있을 것 같음.
ㅇ 포장재
- 기존 상당수의 식품은 유리단지 및 캔 형태로 포장됐으나, 점차 투명한 레토르트 포장지를 선호하는 추세임.
- 중국산 포장재의 가격이 현저히 낮지만 특수 레토르트 제품의 경우 아직 중국산 제품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아 현지 제조 상품의 선호도가 높은 편임.
페루 포장재 국가별 수입동향(HS Code 392190)(단위: 달러)
자료원: Veritrade
ㅇ 포장재 바이어 의견
- 저가 상품보다는 높은 품질의 고급 포장 용기에 관심이 많음.
- 가장 이목을 끈 품목은 동물 사료용 포장 용기임.
- 페루 시장 내 한국 제품의 품질이 좋다는 인식이 존재, 따라서 제품의 가격만 만족스럽다면 기꺼이 구매할 생각임.
□ 시사점
ㅇ 행사에 참가한 한 바이어의 의견에 따르면, 한국 제품은 시장 내 갖추고 있는 입지를 활용해야 한다고 함. 이미 한국 기업과 거래를 진행한 바 있거나 한국 방문 경험이 있는 바이어들이 많기 때문에 한국 제품의 뛰어난 품질을 마케팅한다면 시장 내 좋은 입지를 차지할 수 있을 것임.
ㅇ 한국 기업들은 페루 시장 내 가능성을 엿봄과 동시에 현지 시장 특징 및 트렌드 분석이 선행돼야 함. 상당수의 바이어들은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신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음. 현재 시장에 진출한 품목을 사전 조사한 후 새로운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중요할 것임.
자료원: Veritrade 및 KOTRA 리마 무역관 자료 종합
'글로벌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란드 항공산업 및 인프라 동향 (0) | 2018.11.15 |
---|---|
아르헨티나 최대 뷰티 박람회 현장 답사기 (0) | 2018.11.14 |
2018 광둥 21세기 해상실크로드 국제박람회 현장르포 (0) | 2018.11.14 |
대만-스와질란드 경제협력협정 곧 발효 (0) | 2018.11.14 |
중국 허난성 신에너지자동차 시장동향 (0) | 2018.11.14 |
- 베트남
- 이스라엘
- 삼성
- 홍콩
- 필리핀
- 인도네시아
- 칠레
- 스페인
- 영국
- 네델란드
- 중국
- 리우올림픽
- 이집트
- 태국
- 멕시코
- 삼성전자
- 일본
- 화장품
- 남아공
- 싱가포르
- 호주
- 브라질
- 캐나다
- 러시아
- 전시회
- 리우
- 터키
- 이란
- 자동차
- 코로나
- 미얀마
- 콜롬비아
- 브렉시트
- 미국
- 프랑스
- 인도
- 독일
- 에콰도르
- 올림픽
- 말레이시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