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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린뷰티, 클린뷰티 인기 급증 -

- 넘쳐나는 브랜드 사이에서 개별 브랜드만의 고유성과 존재감 살려야 -

 

 

 

□ 전시회 기본정보

 

  ◦ 전시 개요

전시회명

COSMOPROF North America-Las Vegas(북미 코스모프로프 전시회)

개최기간

2018 7 29()~31(), 3일간

장소

라스베가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

개최연혁

1982년부터 해마다 3번씩 개최, 16회 째

참가 규모

39개국의 1,015개 참가 기업, 3만 여명 참관객

전시장 규모

252,908sqf

전시 품목

화장품, 퍼스널케어 용품, 전문가용 뷰티 용품, 화장품 패키징 등

 

□ 미국 화장품 산업 동향

 

  ◦ 화장품 산업 현황

     - 시장조사기관 IBIS World의 자료에 의하면, 최근 미국의 뷰티 스토어는 지난 5년간 연평균 3.7%의 성장률을 보이며 올해 223억 달러의 매출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또한 IBIS World 보고서에 의하면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화장품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며, 해당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1.2% 성장하여 2023년까지 약 237억 달러의 규모로 확장될 것으로 전망됨.

    - 2016년 이전 미국 화장품 시장은 연 8%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급격한 속도로 성장하였지만 2016년 이후부터는 완만한 속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임.


2010-2024년 미국 뷰티 산업 성장률 변화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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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IBIS World

 

    - 뷰티 산업의 성장세에 따라 제조업자들은 화장품 연구와 개발 비용을 늘리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들이 더욱 많이 출시됨.

    - 천연 화장품들이 새롭게 인기를 끌며 화장품 시장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최근 뷰티 산업계에서는 틴에이저, 남성 등을 대상으로 꾸준히 시장을 확장해가고 있음.

    - 뷰티 산업 소비자들 역시 온라인 구매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에서 제품 가격 정보를 꼼꼼히 비교한 후 제품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나타남.

    - 한편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 모두 시장 포화도가 높아짐에 따라 경쟁이 계속하여 심화될 것으로 예측됨.

 

□ 전시회 현장 분위기

 

  ◦ 전 세계 뷰티 산업계에서 주목하는 북미 COSMOPROF 전시회

    - 올해 COSMOPROF 39개국의 기업들이 전시 주체로 참가하였으며, 109개국의 3만 여명의 방문자들이 전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됨.
    - 방문자의 36.4%가 바이어, 24.4%가 살롱 등 전문 뷰티샵 운영자, 그리고 21.9%가 제조업자인 것으로 파악됨.

    - 미국 화장품 시장은 세계 각국이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며, 특히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OSMOPROF는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한 많은 북미지역 바이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주요 뷰티 전시회 중 하나임.

 

2018 COSMOPROF 전시회에 참여한 글로벌 뷰티 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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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체 촬영

 

  ◦ 전시회 현장 트렌드

    - 최근 그린뷰티 및 클린뷰티 브랜드의 인기 급증으로 ‘Discover Green,’ ‘Discover Green Leaf’ 등의 그린뷰티 브랜드만의 전시공간이 마련됨.

    - 인디 그린뷰티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은 알아볼 수 있는 성분으로 화장품이 만들어졌는지, 브랜드가 환경 친화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지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남.

    - 특히 천연 성분, 유기농 성분으로 제조된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피부 관리 전문점이나 스파에서도 클린뷰티, 그린뷰티 제품들을 선호함.

    - 또한 다인종, 다문화의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톤의 색조화장품과 다양한 모발타입을 위한 헤어관리 제품들이 출시됨.

    - 한편 HMS Design의 엘르 모리스(Elle Morris) 대표는 Beauty Packaging 매거진을 통해 다문화 뷰티의 주요 타겟 소비자층 중 하나인 히스패닉 소비자들이 연령층에 관계없이 온라인 리뷰와 SNS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전함.

 

Discover Green’ 스페셜 섹션 전시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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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체 촬영

 

□ 시사점

 

  ◦ 시사점

    - 넘치는 신생 뷰티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개별 브랜드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려야함.

    - 피부에 무해하다고 검증된 성분과 천연 성분 사용을 강조하는 클린뷰티, 그린뷰티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으므로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함유성분 중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거나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끼치는 성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는 것이 중요함.

    - 유통방식이 다양화되고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점을 활용하여 팝업스토어, 온라인 유통망,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진출 방안임.

    - 최근 미국에서는 동양인, 흑인, 히스패닉 등 유색인종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SNS 콘텐츠도 주목받고 있으므로, 소셜 마케팅을 고려한다면 다인종, 다문화 뷰티에 관한 연구 자료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접근 방법임.

 

 

자료원: IBIS World, COSMOPROF 웹사이트, 그 외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료 종합



자료출처 : KOTRA 해외시장뉴스(경제 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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