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ㅇ 6월 16일 개장한 아시아 최대 디즈니랜드인 상하이디즈니랜드 개장 1개월을 맞아 상하이무역관에서는 쇼핑몰, 식당가가 모여있는 디즈니랜드타운Disneytown, 迪士尼小)*을 방문,  국가별 소비재, 음식점 입점 현황 파악

  * 테마파크 내부 취재가 아닌 테마파크 입구 주변의 쇼핑몰 지역  

 

 디즈니캐릭터 전문매장을 제외하고 화장품, 신발, 가방, 의류, 완구 매장이 입점해 있었으며, 서양(이탈리아 등) 음식, 일본 음식, 중국 음식, 태국 음식점 및 요거트류, 빙수류 판매점이 입점해 있었음.

  - 화장품 : Sephora, 이니스프리 ,too cool for school

  - 가방 : 샘소나이트 등

  - 신발 : crocs, Toms 등

  - 잡화 : tutu anna 등

  - 완구 : Lego shop 및 캐릭터숍

 

 한국 브랜드숍은 화장품(이니스프리, too cool for school)이 입점해있었으나, 한국계 음식점, 제과점, 커피숍 입점해있지 않은 상태임.

 

 상하이시 정부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현재 건설단계(디즈니랜드 리조트 단지 1기)에서 향후 2기, 3기 건설로 확대될 예정이며, 1기 내 편의시설 등의 보완도 계속 이루어질 것임. 우리의 한류 마케팅 효과가 가장 직접 미치는 소비재, 음식점 등 업종의 진출이 추가로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디즈니랜드 운영 성과와 디즈니타운 운영현황 등 보다 객관적인 자료를 모니터링 해 판단할 필요가 있음.



자료출처 : KOTRA 글로벌윈도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