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콜롬비아 내 46.2%가 넘는 사람이 애완동물 애호가 -
- 2013년 이후 매출액 증가하며 성장 꾸준 -
□ 시장 개요
ㅇ 콜롬비아 애완동물(개·고양이) 시장은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며 2017년 3억5000만 달러에서 2022년에는 5억5000만 달러에 이를 전망
ㅇ 사료시장: 콜롬비아 내 애완동물(개·고양이)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2017년 사료 예상 판매량은 23만 톤으로 2013년 대비 35% 증가할 전망
개·고양이 개체 수 증가 및 사료 판매 증가량
자료원: Euromonitor
ㅇ 유기농 및 고품질 등 사료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해당 산업에 신규 참여가 증가하고 있음.
- 산업이 세분화·전문화되면서 별도의 간식산업이 활성화
ㅇ 2016년 기준 1100만 달러 판매 기록
- 2016년 콜롬비아 애완동물 용품 전체 판매액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1100만 달러를 기록
- 전체 판매의 50%(555만 달러)를 차지한 제품은 애완동물(개·고양이) 제품이고, 그 뒤를 이어 기타 애완동물 제품이 전체 판매 중 26%(291만 달러)를 차지
ㅇ 5년간 지속적인 성장
- 2012년부터 꾸준히 성장을 기록하는 콜롬비아 애완동물(개·고양이) 용품 시장은 연평균 7%의 성장률을 보여왔고, 2017년은 10%의 성장률을 전망
콜롬비아 애완동물(개·고양이) 사료 및 용품 판매액 및 증감률
(단위: 천 달러, %)
품목명 | 2015년 | 2016년 | 2017년 |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
고양이 깔개 | 576 | 6 | 610 | 6 | 678 | 11 |
애완동물 건강제품 | 1,186 | 6 | 1,288 | 9 | 1,390 | 8 |
애완동물 건강보조제 | 712 | 5 | 746 | 5 | 780 | 5 |
기타 애완동물 제품 | 2,678 | 11 | 2,915 | 9 | 3,322 | 14 |
애완동물 제품 | 5,119 | 8 | 5,559 | 9 | 6,136 | 10 |
합계 | 10,271 | 7 | 11,119 | 7 | 12,305 | 10 |
자료원: Euromonitor
ㅇ 용품시장: 고급화 추세로 애완용품 매출액은 2013년 400만 달러에서 2017년 600만 달러를 예상하며 5년 만에 약 43% 크게 성장
- 용품시장에 서비스업이 합류하면서 사업이 복합화돼 용품 판매시장에서 의료 및 미용서비스도 함께 제공
□ 수입현황
ㅇ 2015년 대비 2016년 수입량 1.4% 감소
- 콜롬비아는 2016년 3100만 달러의 애완동물(개·고양이) 사료를 수입하면서 전년 대비 1.4% 감소
- 2016년 기준 주요 수입국으로는 콜롬비아 1900만 달러(61%)로 1위, 800만 달러(26%)를 기록한 브라질이 2위, 300만 달러(12%)로 아르헨티나가 3위
- 콜롬비아 내 한국 애완동물(개·고양이) 사료 및 용품은 2015년까지 수입이 거의 없었지만, 2016년 7000달러 규모의 사료를 한국에서 수입한 것으로 확인
애완동물 사료 수입현황(HS Code 230910)
(단위: 천 달러, %)
순위 | 국가 | 2014 | 2015 | 2016 | 2017 |
1 | 콜롬비아 | 12,971 | 15,278 | 19,532 | 5,077 |
2 | 브라질 | 7,106 | 8,104 | 8,171 | 1,479 |
3 | 아르헨티나 | 8,005 | 7,997 | 3,712 | 811 |
4 | 에콰도르 | - | 241 | 145 | 48 |
5 | 캐나다 | 16 | 133 | 116 | - |
6 | 프랑스 | 1,277 | 260 | 103 | 58 |
7 | 이탈리아 | 52 | 65 | 69 | 15 |
8 | 중국 | 79 | 115 | 50 | 26 |
9 | 페루 | 23 | 24 | 12 | 3 |
10 | 독일 | - | - | 12 | 7 |
| 그 외 | 446 | 152 | 4 | - |
| 합계 | 29,975 | 32,367 | 31,926 | 7,525 |
자료원: Global Trade Atlas
매출액 기준 애완동물(개·고양이) 사료 대표기업 제품
회사명 | 제품명/사진 | 용량 | 가격 |
| | 15kg 30kg | 19달러 31달러 |
| | 1kg 2kg 4kg 17kg 25kg | 2.2달러 5.9달러 11.84달러 34.6달러 48.66달러 |
| | 2kg 7.5kg | 5.24달러 12.88달러 |
| | 1.5kg | 15.25달러 |
| | 1kg 3kg | 5달러 14달러 |
자료원: Euromonitor
□ 애완동물제품 시장 전망
ㅇ 2020년 1400만 달러 시장 전망
- 매년 긍정적인 성장률을 전망하는 콜롬비아 애완제품 시장은 2019년에는 전체 판매액 1300만 달러, 2020년에는 1500만 달러 전망
- 특히 기타 애완동물 제품 시장은 매년 7%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며, 애완제품의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
콜롬비아 애완동물제품 판매 예상액
(단위: 천 달러, %)
품목명 | 2018년 | 2019년 | 2020년 |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금액 | 증감률 | |
고양이 깔개 | 712 | 5 | 746 | 0 | 814 | 9 |
애완동물 건강제품 | 1,458 | 5 | 1,492 | 0 | 1,525 | 2 |
애완동물 건강보조제 | 814 | 4 | 847 | 0 | 847 | 0 |
기타 애완동물 제품 | 3,593 | 8 | 3,898 | 0 | 4,169 | 7 |
애완동물 제품 | 6,576 | 7 | 6,983 | 0 | 7,356 | 5 |
합계 | 13,153 | 6 | 13,966 | 5 | 14,712 | 5 |
자료원: Euromonitor
□ 시사점 및 전망
ㅇ 고령화, 산업화 및 1인 가구 증가로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은 더욱더 높아져 애완동물 제품 시장도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됨.
- 현지 소비자의 선호제품을 파악하고 경쟁력으 갖춘 제품을 만들어 우리 기업의 수출 도모 및 적극적인 시장 진출이 필요한 시점
- 콜롬비아 애완제품(개·고양이) 시장의 경우 다양한 브랜드들이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지만, 차별화된 기능성 애완동물 식품과 뛰어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 장난감 및 액세서리를 통해 콜롬비아 시장 진출 가능성을 키워가야 함.
ㅇ 콜롬비아 내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지만 직접 물건을 보고, 만지며 제품을 검토하는 콜롬비아 소비자에게는 아직 온라인 애완동물 용품 시장은 큰 매력이 없는 편
- 애완동물 반려인에게 다양한 체험 서비스 및 관심으로 콜롬비아 애견산업 진출 기회가 있음.
자료원: 콜롬비아 통계청(DANE), 유로모니터, Global Trade Atlas, 현지 언론 종합, KOTRA 보고타 무역관 자료 종합
'글로벌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가전제품시장 전격 분석(상): 중대형 가전 (0) | 2017.07.18 |
---|---|
[유망] 파라과이 자동차부품 시장동향 (0) | 2017.07.18 |
[유망] 베트남 보디워시 시장동향 (0) | 2017.07.18 |
세계 유아인구의 20%, 놓칠 수 없는 인도 유아용품 시장 (0) | 2017.07.18 |
멕시코의 新통상전략, 태평양동맹 준회원국제도 (0) | 2017.07.17 |
- 이란
- 화장품
- 싱가포르
- 캐나다
- 필리핀
- 에콰도르
- 말레이시아
- 인도
- 러시아
- 영국
- 멕시코
- 자동차
- 스페인
- 네델란드
- 베트남
- 남아공
- 일본
- 삼성
- 중국
- 이집트
- 호주
- 삼성전자
- 올림픽
- 미얀마
- 독일
- 전시회
- 프랑스
- 이스라엘
- 코로나
- 브라질
- 인도네시아
- 홍콩
- 콜롬비아
- 태국
- 리우
- 칠레
- 미국
- 터키
- 리우올림픽
- 브렉시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