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가 글로벌 주요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자체 개발한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 를 본격적으로 확산한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콘텐츠 사업자 중 하나인 아마존(Amazon)과 함께 HDR10+ 프리미엄 영상 스트리밍 콘텐츠를 지난해 100여개에서 현재 1천여개로 대폭 늘렸다. 아마존은 또한 지난 10월 출시한 자사의 스트리밍 수신기 파이어스틱(Fire Stick) 4K에도 HDR10+ 기능을 확대 도입했다.
또한, 영화 제작사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는 지금까지 70편이 넘는 HDR10+ 적용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내년 초까지 100편 이상의 HDR10+ 콘텐츠를 블루레이 디스크·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유럽의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들도 HDR10+ 콘텐츠 확대에 가세한다.
유럽 최대 콘텐츠 사업자인 라쿠텐(Rakuten)과 동유럽 지역에서 영향력이 큰 미고고(MEGOGO)가 내년 상반기에 HDR10+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러시아 최대 콘텐츠 사업자인 ivi는 이번 달부터 러시아 최초로 HDR10+ 영화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한국·일본·미국에 HDR10+ 인증센터를 구축한 데 이어 연내에 중국에도 인증센터를 설립해 TV 제조사·콘텐츠 사업자들의 HDR10+ 로고·인증프로그램 참여를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 HDR10+ 인증·로고 운영 프로그램은 ▲기술·테스트 상세 사양 공유 ▲인증 로고와 사용 가이드 제공 ▲제3자 공인 테스트 기관을 통한 기기 인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로고와 기술 사용료는 무료다.
특히, 중국에서는 내년에 HDR10+ 적용을 준비 중인 하이센스(Hisense), TCL, 콩카(Konka) 등 주요 TV 제조사들이 보다 편리하게 인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HDR10+ 기술 확산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주요 모바일 칩 제조사와의 협력 역시 대폭 확대했다.
삼성 엑시노스(Exynos)뿐 아니라 퀄컴(Qualcomm)이 신규로 HDR10+ 진영에 합류해 모바일 AP 스냅드래곤(Snapdragon)에 이 기술을 탑재한다.
이밖에 영국의 반도체 설계 업체 ARM까지 HDR10+ 진영에 가세함으로써 TV뿐만 아니라 모바일 분야에서도 HDR10+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효건 부사장은 “최근 HDR이 초고화질 영상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부각되면서 삼성이 주도하고 있는 HDR10+ 기술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HDR 표준 주도권을 강화하며 글로벌 TV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CES 2019에서 인공지능 활용한 C랩 과제 대거 선보여 (0) | 2018.12.27 |
---|---|
삼성 ‘에어드레서’ 코트룸 서비스, CGV 씨네드쉐프에서 인기몰이 (0) | 2018.12.26 |
[슬기로운 공청생활 ④] 우리집에 ‘딱’ 맞는 공기청정기 구매 체크리스트 (0) | 2018.12.22 |
삼성전자, CES 2019서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세리프 TV’ 신제품 공개 (0) | 2018.12.19 |
[인포그래픽] 한눈에 살펴보는 ‘삼성 노트북 Pen S’ (0) | 2018.12.19 |
- 필리핀
- 영국
- 독일
- 프랑스
- 브렉시트
- 미얀마
- 화장품
- 칠레
- 베트남
- 브라질
- 태국
- 콜롬비아
- 자동차
- 홍콩
- 남아공
- 인도네시아
- 싱가포르
- 캐나다
- 코로나
- 올림픽
- 일본
- 인도
- 호주
- 러시아
- 이집트
- 말레이시아
- 터키
- 멕시코
- 네델란드
- 스페인
- 이란
- 리우
- 에콰도르
- 리우올림픽
- 이스라엘
- 전시회
- 중국
- 미국
- 삼성
- 삼성전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