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가족부는 0~5세 영유아기 자녀를 둔 젊은 부부들의 육아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부모교육 5분 영상’을 제작·게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부모교육 5분 영상’은 정부가 가족가치 확산과 아동학대 예방 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마련하게 됐다.

----

영상은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사례를 관찰·진단해 전문가와 개선점을 찾는 솔루션 다큐 형식으로 내용을 구성했으며 EBS ‘부모가 달라졌어요’ 제작진이 영상제작을 맡았다. 

구체적으로 ‘아이가 원하는 건 뭐든지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 아닐까요?’,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 훈육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사랑의 매도 가끔 필요하지 않을까요?’ 등 부모들의 실질적 고민을 담고 애정과 통제가 균형을 이루는 ‘민주적인 부모’가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다고 제시한다.

영상은 이달 말 보건복지부 복지로(www.bokjiro.go.kr) 사이트에 게시해 영유아기 부모들이 보육료·양육수당 신청 시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여가부 홈페이지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윤효식 여가부 가족정책관은 “대한민국 많은 부모들이 좋은 부모가 되는데 이번 5분 영상이 길잡이가 되고 향후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과 02-2100-6332


[자료제공 :(www.korea.kr)]


자료출처 : KOREA 정책브리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