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ain

rain

rain

rain

rain

rain

연말연시를 맞아 쇼핑 계획이 있으신가요?

미국 브리검연대학의 소비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고가의 물건을 살 때 하이힐을 신으면 충동구매 확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소비자들은 위에서 아래쪽을 바라볼 때 충동구매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외에도 충동구매를 막고,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이색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카드뉴스로 확인해 볼까요?

호주 뉴사우스웨일즈대학 조 포가스 교수는 실험심리학 저널에 쇼핑몰 고객을 대상으로 날씨에 따른 기억력의 차이를 조사한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팀은 쇼핑몰 고객을 대상으로 계산대에 10가지 물품을 놓고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맑은 날과 흐리거나 비 오는 날, 어떤 날에 기억력이 더 좋게 나타났을까요?

그 결과 흐리거나 비 오는 날에 쇼핑을 하면 기억력과 판별력이 더욱 좋게 나타났습니다. 이는 쇼핑을 할 때 충동구매를 막는 합리적 사고와 연관이 깊다고 하는데요. 연구팀에 따르면 맑은 날에는 기분이 들떠서 성급한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쇼핑을 하려면 비오는 날, 합리적인 소비를 계획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