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뉴스룸이 직접 제작한 기사와 사진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S9, S9+를 비롯한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줄 다채로운 서비스들이 가득하다. 자칫 바쁜 일과 때문에 통화, 음악, 메신저만 주로 쓰는 사용자들은 여기를 주목! 삼성전자 뉴스룸은 <갤럭시 S9 서비스열전> 시리즈에서 삼성테마, 빅스비 비전, 게임런처, 삼성덱스, 삼성헬스와 삼성페이 등 실생활에 유용하면서 남다른 만족감까지 줄 수 있는 서비스들의 매력을 상세하게 파헤쳐 본다.

갤럭시 테마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오롯이 담은 스마트폰을 손에 쥐는 것, 많은 이들의 로망이 아닐까. 개인의 감성을 나타내는 배경화면부터 좋아하는 색상과 패턴의 스마트폰 케이스까지. ‘삼성테마’를 알면 ‘나만의 갤럭시[1]’를 만드는 재미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 뉴스룸에서 삼성테마 서비스를 단계별로 꼼꼼히 살펴봤다.

#1. 입문반 : 내 폰에 하나의 테마 담기

매일 기분 따라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삼성테마로 진입하려면, 홈 화면을 길게 눌러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설정으로 들어가 배경화면과 테마를 클릭하면 된다. 홈 화면에 삼성테마 아이콘을 추가할 수도 있다.

   삼성테마 진입하는 방법 두가지 화면삼성테마에서는 △배경화면 △테마 △아이콘 △AOD(Always On Display) 관련 10만개 이상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신규, 인기순으로 정렬해 확인해볼 수도 있고 원하는 키워드를 넣어 검색도 가능하다. 또한 ‘봄에 어울리는 테마’ 등 삼성테마 에디터가 시의성 있게 큐레이션 한 테마를 모아볼 수도 있다.

이 중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테마를 고르면, △잠금화면 △배경화면 △아이콘 △전화•메시지 등 애플리케이션 화면까지 일관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특정 테마에 따라서는 △AOD까지도 지원된다.

삼성테마 적용화면

#2. 활용반 : 남과는 다르게, 나만의 폰 꾸미기

제공되는 일련의 이미지 외 개인의 취향을 100% 반영한 나만의 테마를 직접 만들 수도 있다. 테마, 배경화면, 아이콘, AOD 화면을 각각 하나씩 골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테마와 월페이퍼 아이콘 AOD를 각각 다르게 적용한 모습

삼성테마에서는 시각적인 재미를 더한 월페이퍼 상품도 제공한다. 화면의 움직이는 각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잠금화면인 모션 월페이퍼[2]와 화면을 켤 때 마다 이미지가 바뀌는 멀티 월페이퍼[2]를 이용하면 잠금화면을 보다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비디오 월페이퍼[2]를 이용하면, 잠금화면에서 동영상을 보여줄 수도 있다.

 

▲(왼쪽부터) 비디오 월페이퍼와 멀티 월페이퍼


▲모션 월페이퍼. 화면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한다

 #3. 심화반 : 커스텀 폰 케이스 제작하기

이제는 스마트폰 테마와 어울리는 나만의 폰 케이스도 제작도 가능하다. 커스텀 휴대전화 케이스[3]를 제공하는 테마나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한 후, ‘커스텀 휴대전화 케이스 만들기’를 클릭하면 된다. 제공되는 1~3가지 디자인 옵션 중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상품 아이콘을 눌러 케이스 종류도 고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티커와 텍스트를 추가하면, 폰 케이스 꾸미기 끝.  나만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케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삼성테마 커스텀케이스 만들기

우리가 매일 기분에 따라 옷을 고르듯, 갤럭시에게도 그 날의 감성에 맞는 테마와 케이스를 입혀보는 건 어떨까.


나만의 톡톡 튀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좋은 팁 하나! 삼성전자는 13일까지 삼성테마 앱에서 커스텀 케이스 전체 상품을 20% 할인해주고, 무료로 배송도 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폰케이스 인증샷을 찍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후기를 쓰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S9과 갤럭시 S9+, 테마 기프트 카드(3000원 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한다.


[1] 갤럭시 S6, 갤럭시 노트5 이후 출시된 모델에서 사용 가능하며, 상세 지원 단말은 http://samsungthemesmagazine.com/intro/kr/index.html에서 확인 가능하다
[2] 사용하는 모델과 OS에 따라 일부 기능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
[3] 지원 모델 : Galaxy S9, S9+,Galaxy Note8, Galaxy S8, S8+, Galaxy Note Fan Edition, Galaxy S7, S7 edge, Galaxy Note5, Galaxy S6, S6 edge, S6 edge+ , Galaxy A 2017 (A5, A7), Galaxy A 2016 (A5, A7)



자료출처 : 삼성 뉴스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