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해외문화홍보원 외신지원센터에 등록한 한국 상주 외신기자가 300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외신지원센터는 상주 및 방한 외신기자에게 한국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원활한 취재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 6월 개소했다. 2013년 개소 당시 상주 외신기자는 15개국 86개 매체 266명이었다. 2018년 현재(8월 31일 기준) 20개국 116매체 310명으로 증가했다. 외신지원센터에 등록한 상주 외신기자가 300명을 넘어선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지난 4월 26일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 마련된 메인프레스센터(MPC)에서 한 외신 기자가 관련 뉴스를 전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국가별로는 한국과 밀접하게 교류하..
- 중국, 먹고(식) 자는(주) 분야 중심으로 고급화 진행 - - 건강 관련 제품 빠르게 성장 - - 소형가전제품 주목 필요 - □ 중국, 먹고(식) 자는(주) 분야 중심으로 소비 고급화 추세 가속화 ㅇ 중국 국가 통계국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현재 중국 소비자들은 '의식주(59.1%)'에 가장 많은 지출을 하며 향후 여행, 헬스케어 등 서비스 분야에 지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 2018년 상반기 체육, 건강, 여행 등 서비스 소비가 증가 추세. 1인당 평균 체육활동 비용은 39.3%, 의료서비스 24.6%, 숙박비 37.8%, 교통비 22.8% 증가 2018년 상반기 중국 소비자 1인당 소비 지출 비중 자료원: 중국신문망(中国新闻网) □ 소비 고급화 추세 분석 ㅇ 중국 소비자는 상품의 ‘품질’을 구..
- 중국, 먹고(식) 자는(주) 분야 중심으로 고급화 진행 - - 건강 관련 제품 빠르게 성장 - - 소형가전제품 주목 필요 - □ 중국, 먹고(식) 자는(주) 분야 중심으로 소비 고급화 추세 가속화 ㅇ 중국 국가 통계국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현재 중국 소비자들은 '의식주(59.1%)'에 가장 많은 지출을 하며 향후 여행, 헬스케어 등 서비스 분야에 지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임. - 2018년 상반기 체육, 건강, 여행 등 서비스 소비가 증가 추세. 1인당 평균 체육활동 비용은 39.3%, 의료서비스 24.6%, 숙박비 37.8%, 교통비 22.8% 증가. 2018년 상반기 중국 소비자 1인당 소비 지출 현황 자료원: 중국신문망(中国新闻网) □ 소비 고급화 추세 분석 ㅇ 중국 소비자는 상품의 ‘품질’을..
- 살균·PM 2.5 제거 등 시장맞춤형·멀티 기능 필요 - - 소비자 신뢰도를 구축하는 마케팅 전략을 고민해야 - □ 상품명 및 HS CODE 상품명 HS CODE 젖병소독기 奶瓶消毒器/奶瓶消毒柜 8419.8990 ㅇ (선정사유) 중국 영유아용품 프리미엄 추세와 위생안전 인식 강화로 인해 영유아 위생안전 관련 가전시장 호황 예상 □ 시장규모 및 동향 ㅇ 중국 영유아용품 시장규모는 지난해 2조 6,840억 위안 수준 - 올해는 3조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 - 부모의 주요 연령대 변화와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젖병소독기, 영유아 전용 세탁기 등 가전제품들이 육아 필수 아이템으로 부상 중국 영유아용품 시장규모 자료원: 즈덴(知電)시장연구센터 ㅇ 중국 젖병소독기 연간 매출액은 2억~3억 위안 수준으로 추정됨...
쳇바퀴 돌 듯 매일 똑같은 일기 예보를 전하는 기상캐스터 기영(양동근 분). 어느 날 기영은 평소처럼 생방송을 진행하던 중, 갑자기 그만두겠다는 폭탄선언을 한다.기영이 일상 탈출을 결심한 이유는 무엇일까? 방송을 그만 둔 기영은 어떤 삶을 살아가게 될까? 삼성전자 SF웹드라마 <고래먼지> 3편에서 확인해보자.※ <고래먼지> 4편은 9월 20일(목) 오후 3시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자료출처 : 삼성 뉴스룸
- 21개국 업체가 참여한 2018 연길 두만강 국제무역투자 박람회 - - B2B 상담과 왕홍(网红) 마케팅을 활용한 한국관 운영 - 자료원: 연길신문 홈페이지(延吉新闻网) □ 행사 소개 ㅇ 행사 개요 구분 세부 내용 행사명 2018년 제12회 연길 두만강 지역 국제무역투자 박람회 (2018年 第十二届中国延吉•图们江地区国际投资贸易洽谈会) 개최 시기 2018.8.28.~31. 개최 장소 연길 국제회의전람 예술센터 참가업체 한국, 일본, 러시아, 이란, 인도, 가나, 태국, 독일 등 21개 국가의 1500여 개 기업 참가 바이어 2500여 명 초청, 구매 및 참관자 5000여 명 전시부스 총 406개 부스 운영(실내 224개, 실외 182개) 전시 제품 생활용품, 식품, 여행상품 등 20개 소비재 카테고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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